본문 바로가기
건강이야기

의사가 추천하는 숙취해소법 TOP5

by 쌔우칩 2022. 5. 23.
반응형

음주

 

 

숙취해소 어떻게 하면 좋을까?

술은 적당히 마시는 것이 가장 좋겠지만 술자리 분위기에 취하다 보면 과음을 하게 된다. 음주 후에 지독한 숙취해소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 호주의 칼 크루스젤니키 의사가 제안하는 '진정한 숙취해소법' 5가지를 알아보자.

 

 

1. 물을 마신다

물컵

 

너무 식상한 방법일지 몰라도 확실한 숙취해소법이 바로 수분을 보충하는 것. 술을 마시고 나면 평소보다 3~4배의 수분이 몸에서 배출된다고 한다. 이를 대비해서 술을 마시면서 물을 같이 마시거나 음주 후에 물을 많이 마셔두면 몸에서 술의 독소를 씻어내는데 도움이 된다고 한다.

 

 

2. 잠을 충분히 잔다

 

음주 한 날은 양질의 수면을 취하기가 어려운데 이는 알콜이 수면호르몬인 멜라토닌의 분비를 억제하기 때문이다. 술을 마신 다음 날 아침 일찍 일어난 경험이 한번쯤 있을 것이다. 깨고 나면 다시 잠 들기도 힘든 경우가 많은데 그렇다고 해도 최대한 잠을 많이 잘 수 있도록 노력해보자. 잠은 가장 좋은 숙취해소법 중 하나이다.

 

 

3. 따뜻한 차를 마신다

따뜻한 차

 

음주 후에는 몸이 갈증을 느끼게 되어 찬 음료를 찾게 되는데 따뜻한 차가 숙취에는 훨씬 도움이 된다. 꼭 숙취가 아니더라도 따뜻한 차는 몸을 회복시키는데 효과가 있다. 생강차나 레몬차, 꿀물 등 단맛이 나는 차는 떨어진 혈당을 높이는데도 좋다.

 

 

 

 

4. 오렌지주스를 마신다

오렌지주스

 

오렌지주스는 체내에서 대사될 때 산을 중화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많은 양의 칼륨을 보충해주어 수분을 공급하고 손실된 미네랄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 또한 당 함량도 높아서 저혈당을 끌어올리고 메스꺼움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니 심한 숙취에 시원한 오렌지 주스를 마셔보자.

 

 

 

5. 운동을 해본다

운동

 

솔직히 음주 후에 숙취가 있는 상태에서 운동은 힘들 수 있다. 그렇지만 운동은 몸의 신진대사를 높여주고 활력을 돋아주기 때문에 꽤 괜찮은 숙취해소 방법이다.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실내자전거를 타는 것도 숙취에 도움이 될 것이다.

 


 

가장 좋은 숙취해소 방법은 '적당히 술을 마시는 것'이지만 어쩔 수 없이 과음한 후에는 의사가 추천하는 숙취해소 방법 TOP5를 잘 활용하여 숙취에 고통에서 빨리 벗어나시길..!

반응형

댓글